직접 사용후기

정원혼합토 주문으로 초보자도 쉽게 집에서 화분 분갈이 하는법 ㅡ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

울프헤라 2024. 1. 1. 00:10
반응형

울프헤라의 낭만인생 첫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첫 포스팅이라서 많이 떨리네요 ^^;;

 

저희 집 초등학생 아이가 봄부터 학교에서 키우던 식물들을 겨울 방학을 하기 전에 집으로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화분을 키우지 않았던 저희 가족에게 분갈이는 조금 어려운 일이 될 수 있지만 그래도 아이가 정성껏 키워온 식물들을 버릴 수 없잖아요!!

 

그렇게 엄청난 분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ㅎㅎㅎ


분갈이 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준비물로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 이라는 정원혼합토를 쿠팡을 통해 주문했습니다!!

 

얼마나 필요 할지 몰라서 50리터를 주문했는데... 이게 웬일입니까.. 엄청난 크기의 택배 상자가 집 앞에 도착했네요ㅎㅎㅎ

 

처음에 무슨 이삿짐인줄 알았다는!!!

 

흙이 도착했으니 이제 옮겨담을 화분을 구입해봅니다!!

 

화분은 다이소에 갔는데 딱 좋은 사이즈가 있어서 3천원에 구입했네요^^

 

저면관수 화분으로 식물에게 직접적으로 물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식물을 건강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저면관수에 대해 말씀드리면 화분의 아래쪽 흙에 물이 적셔지게 해서 윗쪽까지 자연스럽게 흡쉬되게 하는 방식인데 아무래도 깔끔하게 물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다육식물을 키울 때 저면관수 방법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초등학생 화분심기에서 아이가 조금씩 학교에서 가져온 화분들입니다 ㅎㅎㅎ 

 

페트병에 스투키를 심어 왔더라구요^^ 그런데 건강하게 잘 키워왔습니다!! 

 

역시나 사람이든 식물이든 어디에서 자라는지도 중요하지만 보호자가 얼마나 정성껏 보살피는가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아들녀석이 대견하네요 ㅎㅎㅎ

 

정원 혼합토의 용도

분갈이용 / 화훼원예용 / 옥상조경용 / 텃밭용

 

정원 혼합토의 장점
  • 흙에서 냄새가 나지 않아 실내사용에도 좋습니다.
  • 습기를 오래유지하고 기초양분이 풍부하여 모든 식물의 분갈이 작업에 적합합니다.

 

제품명: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정원혼합토)
  • 용량: 50리터
  • 보증성분: 코코피트, 피트머스, 펄라이트, 질석, 마사토, 부엽토, 제오라이트. 미생물, 규조토, 부숙유기질비료
  • 제조원 및 판매원: (주)정한그린테크

화분 분갈이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 흙이 늘 수분을 머금고 있으면 식물의 뿌리가 숨을 쉬지 못합니다. 식물에 물을 줄때는 화분 구멍으로 물이 흘러 나올 정도로 충분히 주되, 그 후엔 흙 표면이 건조된 다음에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분갈이시 흙을 너무 꼭꼭 누르면 뿌리가 제대로 숨을 쉬지 못합니다. 살짝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 식물을 옮겨심은 후에는 뿌리가 새 흙에 활착 할 수 있는 일정기간(1일~2일) 동안 반그늘에 두었다가 물을 주고 옮겨주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의 특성

다용도 분갈이 흙은 어떤 식물에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식물 생장에 꼭 필요한 원료 성분들을 배합하였으며, 토양의 통기성 및 수분 보습력이 높은 흙 입니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흙과는 달리 인공저긍로 배합 처리하였으므로 식물의 생장에 해가 될 수 잇는 중금속이나 유해물질, 잡초 씨앗, 병충해 등이 제거된 상태이며, 식물 생장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 정원혼합토를 화분에 부어주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서 큰 사이즈 정원혼합토를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이드네요 ㅎㅎㅎ

정원혼합토 흙이 입자가 곱고, 부드러우며, 냄새도 나지 않아서 아주 좋습니다!!!

 

뭔가 영양분이 풍부해보이는 마법이 ㅎㅎㅎ

원래는 화분 가장 밑에 마사토를 깔아줘야 하지만 마사토를 깜빡 잊어버리고 주문하지 않아서 그냥 배양토만 깔아주기로 합니다^^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의 정원혼합토를 화분 가득 담아주니까 기분이 업업!!!

분갈이 할 때 중요한 부분으로 화분에 있는 흙까지 한 번에 같이 옮겨줘야 하는데 화분에 물을 너무 많이 줬는지 스투키 뿌리가 수분을 너무 많이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기존 화분에서 스투키를 모두 뽑아서 조금 말려줍니다^^

어느정도 수분기가 마르고 이제 옮겨심어주기 시작합니다!! 

 

적당한 깊이로 구멍을 내서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조심조심 새 화분으로 스투키들을 옮겨주었네요^^

 

스투키는 곧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야 하지만 저는 그냥 건강히만 자라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었습니다!!

 

건강한게 최고지요 ㅎㅎㅎ

그렇게 시작된 스투키 화분 분갈이는 기존에 있던 녀석들까지 새 흙으로 옮겨주는 일이 되버렸네요 ㅎㅎㅎ

 

그래도 모두 새 흙으로 옮겨놓으니 뭔가 뿌듯한 마음이 드네요^^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 정원혼합토 위에 깔끔하게 마사토를 깔아줘도 되고, 인테리어 모래를 뿌려줘도 되는데 저는 귀차니즘으로 패스!!!

 

전 전문가가 아니라 초보자니까요 ㅎㅎㅎ

 

그래도 건강히 잘 키워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아이들이 학교에서 가져온 식물들 버리지 마시고 잘 키워보세요!! 

 

아이들도 건강하게 잘 자라는 자신의 화분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끼더라구요^^

 

정원혼합토 주문으로 초보자도 쉽게 집에서 화분 분갈이 하는법 ㅡ 도시정원 가드닝 소일 포스팅은 여기까지 끝!!

반응형